[8월 제작] 일정 안내

FAQ

뒤로가기
제목

소재별 특징 및 세탁법

작성자 (ip:)

작성일 2022-04-26 14:21:57

조회 2608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<소재별 세탁법>

 

모든 의류의 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 권장 드립니다.

이염 우려가 있는 진한 색상은 반드시 첫 드라이 클리닉 후 착용 권장 드립니다.

소재, 혼용률에 따라 아래의 세탁법을 꼭! 참고해 주세요. 건조기 사용 시 원단 손상/수축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
◾면

저온에서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손세탁을 권장합니다.

탈색 방지를 위해 즉시 세탁하는 것이 좋으며, 진한 색상은 이염 있을 수 있으니 단독 세탁해 주세요.

#저온 손세탁


◾린넨, 마

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 

물세탁 시 옷감 수축, 보풀 발생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물세탁 시 찬물에 중성 세제를 사용하고 주름 편 상태로 통풍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주세요.

햇볕에 노출되면 변색될 수 있습니다. 천연섬유로 자연스러운 올트임, 보풀처럼 보이는 현상 있을 수 있습니다.

#드라이클리닝


◾데님

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 또는 저온에서 단독 세탁 권장합니다.

짙은 색상의 경우 물 빠짐, 이염 있을 수 있고 워싱, 디스 워싱 등 디테일이 있을 시 반드시 드라이클리닝 해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 #저온 단독 세탁


◾폴리에스테르

미지근한 물에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단독 세탁 권장합니다.

물과 열에 약하여 탈색 및 수축될 수 있으며, 다림질 혹은 스팀 시 낮은 온도로 천을 덧대어 다려주세요.

#미온수 단독 세탁


◾아크릴

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쉽게 수축되는 소재로, 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서 울 샴푸로 가볍게 세탁 후 그늘에 건조해 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 #미온수 울 샴푸 손세탁


◾레이온

저온에서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가볍게 손세탁 혹은 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얇고 하늘거리는 특성상 조직이 약한 편으로, 물과 열에 약하고 탈색 및 수축될 수 있습니다.

#드라이클리닝 #저온 손세탁


◾나일론

드라이클리닝과 손세탁 권장합니다.

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 중성 세제 혹은 약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하여 짧은 시간 단독 세탁해 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 #미온수 짧게 단독 손세탁


◾텐셀

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단독 세탁해 주세요. 건조 시 비틀지 않고 눕혀서 건조해 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 #미온수 단독 세탁


◾레더

오염 있을 시, 가죽 전용 크림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닦아 그늘에 자연 건조해 주세요.

물에 약해 습기를 피하고 통풍 잘 되는 곳에 보관해 주세요. 리얼 가죽의 경우 결이나 미세 색감, 워싱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#가죽 전용 크림


◾울, 모직

반드시 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물과 열에 쉽게 수축되어 홈클리닝 시, 원단의 질이 낮아지며 형태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.

천연 섬유로, 마찰 시 보풀 생길 수 있으며 보풀제거기로 관리해 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


◾앙고라

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단독 세탁해 주세요. 건조 시 비틀지 않고 눕혀서 건조해 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 #미온수 단독 손세탁


◾기모

저온에서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손세탁 권장합니다.

마찰 시 보풀 쉽게 생길 수 있으며 털 묻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변색 방지를 위해 비슷한 색상끼리 따로 세탁을 권장합니다.

#저온 손세탁 


◾니트

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 울 전용 세제나 중성 세제 사용하여 가볍게 손세탁 해주세요.

건조 시 비틀지 않고 그늘에 눕혀서 건조해 주세요. 천연섬유 함유량이 높을 경우 털 묻음, 보풀 있을 수 있습니다.

#드라이클리닝 #미온수 손세탁


◾캐시미어

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 섬유 유연제나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가볍게 손세탁 해주세요.

마찰에 의해 보풀 쉽게 발생할 수 있으며, 건조 시 절대 비틀지 않고 타월로 물기 제거하여 그늘에 눕혀서 건조해 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 #미온수 손세탁


◾시폰

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손세탁 시 저온에서 섬유 유연제나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 가볍게 손세탁 해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 #저온 손세탁


◾패딩

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

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 울 샴푸나 전용 세제를 풀어 10분 정도 담가둔 뒤 손으로 누르듯 단독 세탁해 주세요.

비틀지 않고 그늘에 눕혀 건조 후, 가볍게 두드리며 뭉쳐있는 충전재 모양을 잡아주세요.

#드라이클리닝 #미온수 단독 손세탁


◾요루

드라이클리닝 권장합니다. 열에 쉽게 수축되어 홈클리닝 시 소재 변형 있을 수 있습니다.

#드라이클리닝
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